제주 우도 배시간 맞춰 스쿠터 빌려서 구경

profile 엉뚱발랄 홍차장 0000

우도 섬 속의 또 하나의 작은 섬인 비양도 우도의 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이에요 저 멀리 우도봉 보이시죠?

밤이 되면서 조명이 켜지고 드디어 제주 배낚시를 시작하게 됩니다

제주 여행으로 우도를 택하신 경우 걸어서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런 전기차를 이용하더군요. 가격을 외치며 흥정하는 분들과 눈치싸움을 펼치며 두대를 빌렸습니다

우도를 방문하던 날 딱 멈춰서 너무 좋았다!

우린 10시배를 타서 하우목동항으로 들어갔다

오루 늦은 시간이라 관광객이 적지만 나중에 우도에서 나올때에는 앉을 자리가 없을 정도로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우도올레보트를 타고 후해석벽 근처로 가봅니다

참고로 제주도 사통팔달의 중심지인 제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성산포항까지는 급행버스로 1시간 20분 정도 소요된다

내 바로 오른쪽에는 우도 주민 어드밴티지 체크인? 매표소가 있었다

한편, 해녀 문화에는 물질, 잠수굿, 노동요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 제주 지역의 독특한 문화적 정체성을 상징 합니다. 해녀 문화는 자연친화적인 방법으로 환경을 보호하고, 관련 지식과 기술이 공동체를 통해 전승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2시 30분 출발 배를 타고 들어갔어요!

정확히는 모르겠더라구요. 이 시기의 제주도에는 연보라색 꽃이 가는 곳마다 피어서 살랑이고 있었어요

또한 검멀레해변에느 우도 8경에 속하는 동안경굴이 있으며 그 앞에는 지미스동굴보트투어가 운영 중이어서 여행에 함께 간 사람들과 보트 체험을 할 수 있다

멀미 심하신 분은 혹시 모르니 미리 멀미약을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유람선과 잠수함 매표소에는 사람이 없더라고요

지난 2017. 8월부터 외부 렌터카, 전세버스의 통행을 제한했습니다. 교통체증과 크고 작은 사고 발생으로 안전 문제가 컸다고 해요 우도에 들어가면 전기레트카와 스쿠터, 우도 순환버스를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성산항우도 배 이동시간은 10분 정도예요

진짜 순삭인 코스였지만 여기도 너무 좋았다

우도에 가는 방법은? 성산포항종합여객터미널에서 배를 타고 가시면 된답니다

자유롭게 다니고자 한다면 바퀴달린 것을 따로 이용하는 게 편하긴 하죠

가게 앞 쪽에도 주차장이 있었지만, 바깥에다 대고 걸어가시길 추천해요

우도에서 다시 제주도로 돌아갈 때도 여기서 배를 타고 이동하면 된다

전복과 보말이 푸짐해서 완전 별미 그 자체 어른분들도 정말 잘 드시고 이번 동부쪽 여행때 맛집 참 많이 찾아다녔는데 우도 해광식당 . 그 전날 마신 술 해장에도 좋고 다음에도 또 한번 찾고싶은곳입니다

한번 던져보지 못하고 나온게 너무 아쉽네요

올려져있는 우도땅콩새우튀김도 고소하니 별미에요

모처럼 근심 걱정을 다 잊고 한가로운 나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우도로 가시려면 성산항으로 가면 되구요!

섬 속의 섬 제주 우도 에서 바라보는 일몰은 정말 장엄하다 못해 웅장하네요! 그러니 제주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우도 여행 또한 계획해 보시길 바랍니다 한번 보면 절대 잊혀 지지 않을 아주 멋진 풍경을 보고 갈 수 있으니깐요

다른 곳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현무암도 매력적이고 참 아름다운 섬이었습니다

여길 내려가보는것도 이번에 처음이었네요. 내려가면 계단 끝에 안전모자도 구비가 되어 있으니 동굴 가실분들은 꼭 쓰세요. 자연 그대로의 모습이라 자칫 다치기도 쉽겠더라구요

뭐 그래도 쉽게 볼 수 없는 동물들이 살고 있을 만큼 역시 제주는 자연이 살아 숨 쉬는 천혜의 섬이 맞는다는 생각은 듭니다

우도를 들어가기 위한 우도배가격 입니다

우도여행 중 렌트카를 반입하고 싶다면 여러가지 기본조항이 있는데요

크림 라떼를 마시며 걷다 보니 우도봉이 나왔다

낼은 늦잠자구 월정리 카페가서 놀거에요

우도 검멀레 상황을 동영상으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들 표정은 긴장하고 있지만 속으로는 엄청 기대하고 있는거에요

저는 멀리서봐서 그런지, 잘 모르겠네요

선착장에서 쭉 나오면 렌트카 업체들이 많이 있어요

결혼하고 신혼여행을 와서 우도에 갔었던 기억 3년만에 우도에 다시 가네요

우도 망루등대는 그냥 하얀색 등대일 뿐이어서 사실 별 감흥이 없었다

이 동굴은 썰물때만 들어갈 수 있다고 한다

다들 우도에 가면 전기차, 스쿠터, 전기자전거 등등을 빌리던데 사실 우린 하나도 안알아 보고 왔다

제주에서의 둘째날 일정은 우도로 정했습니다

작년에도 제주브이가 우도 배시간과 요금을 알려드렸는데, 이번에 소개해드리려고 찾아보니 작년보다 뱃값이 조금씩 올랐더라구요 위 요금은 성산항에서의 요금이고 종달항에서는 터미널 이용료가 없어서 살짝 더 저렴하답니다!

2층으로 올가가면 이렇게 누울수 있는 방도 있는데요

우리가 맞게 왔구나 하고 안심이 됐습니다

제주도 여행의 하이라이트 - 바로 제주도 섬 속의 섬, 우도 입니다

다른곳에는 살짝 갈아서 나오기도 하고 작은 보말들이니까요

간혹 던지자마자 월척급 볼락들이 턱턱 물어주는 날엔 회를 떠서 먹기도 한다

해외는 아무래도 무리이고 일하고 바쁘다 보니 계속 여름 휴가 제대로 간 적이 없어서 #제주도여행 을 가기로 마음 먹었어요!

종달항 우도 도항선 대합실 외부 사진이에요. 대합실이라고 되어 있지만 딱히 쉴 만한 넓은 장소가 있지는 않아요

더운 여름에는 왠지 데워먹는 열기도 만만치 않죠?

년 8월 1일부터 우도에 일부 자동차들이 운행이 제한되었다고 하네요

그래도 잠시 카페에 들러 커피 한잔 하고 가려고 들렸습니다

상업적 이용을 원하시는 분은 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ATV, 자전거 하이킹, 도보여행, 바다낚시 등 섬 안에서 즐길 수 있는 것도 많습니다

공항에 내리자마자 배고픈 아이와 점심을 간단히 때우고 111번 버스를 타고 출발합니다

배를 타면 15분 정도면 도착하는 것 같아요

10분정도 탄것 같은데 스트레스 싹 풀렸다!

보말은 처음이라, 어떤 맛일지 궁금했는데. 고소한 냄새가 마구 풍기는 것이, 비린 맛을 싫어하는 저의 입맛에도 아주 맛있었어요. 하나도 비리지 않고, 진하고 고소한 풍미가 느껴집니다

profile 빨간바지 |
가을 바다가 넘 좋아요.아주 시원해 보입니다
profile 멍젤라 |
네네 오늘 가도 아마 저 풍경을 볼 수 있을듯요! 그리고 제주길잡이 유튜브 채널에서도 제주도 여행 정보는 물론 제주도 여행을 할때 필요한 무료쿠폰도 드리고 있으니 유튜브에서 제주길잡이 검색해보세요 평일 오후 12시 30분 라이브방송으로 진행합니다
profile Lovelysuns |
우와 너무 이쁘다 바다색도 제주여행때 비양도 꼭 가봐야지. 추가추가!
profile 푸른나리 |
아이스크림 왜이리귀엽나용 .우도도한번가봐야할건데
profile 블루벨 |
30분간격으로 오는게 어떻게 알수잇죠?
profile 젤리나 |
와 너무멋지네요 멋진포스팅잘보고 갑니다 서로소토하며 지내요 즐건주말되세요
profile 뚜깅 |
우도는 아직 못 가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