년여름휴가강원도여행 영월라디오스타 박물관 그리고 철길건널목 영월역

profile 꿀유자 0000

충북 충주시 산척면의 삼탄역은 삼탄철교와 삼탄유원지로 유명하다

여유를 가지고 영월이란 곳을 꼭 다시 한번 들러 보고 싶었습니다

역사 좌우에는 아기자기한 화단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영월역 내일로 플러스 혜택을 이용하기 위해서 영월역에서 발권했다

현재의 역도 탄생되었다는 택시기사님의 이야기를 들었다

또한 구운 양파도 신의 한 수 였던 것 같아요. 열기에 푹 익어서인지, 맵싸함을 쫙 빠지고 달큰해서 편식하는 아이들도 잘 먹을 듯 했네요

가을소풍 가기 딱 좋은 날씨인데, 11월이 가기 전에 셋이서 가까운 곳이라도 기차 타고 소풍이라도 가야겠다

사실. 여행하다보면. 이런 아름다운 경치,문화재를 중점적으로 저는 돌아다닙니다

래프팅 집결 시간이 2시 20분인데 2시 인줄 알고 부랴부랴 갔다

그리고 팔도에서 오신분들의 메세지도 남기신 것 같구요

고씨굴 앞에서 좀 담글수 있을 줄 알고 그냥 보고서 휙 지나갔는데, 너무 후회된다

길에서 봤던 것보다 훨씬 더 규모도 커서 중간중간 캠핌장도 있고 아예 펜션 전용 계곡 느낌으로다가 사용할 수 있게 막아 둔 공간들도 있더라구요

아마도 별마로 천문대를 떠오르게 하는 스탬프도 있구요

먹고 또 먹고 또 먹고 몇장을 먹은건지 암튼 강추입니다

매월 첫째주, 셋째주 화요일은 정기휴무. 이런 정보는 꼭 챙겨놔야 낭패보는 경우를 방지할수 있죠

정자각은 능의 제향을 올리는 정자 모양으로 된 집 이예요! 제향을 올릴 때 왕의 신주를 이곳에 다 모신다고 해요

그나마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부는것 같아 정말 다행인거 같아요!

시내까지는 버스를 타고, 시내에서는 택시를 타고 장릉으로 갔다

약간 거실 같은 분위기 여기는 오른쪽에 보시면 에어컨이 있어요

좌측 사진으로 등산로가 지도엔 표기되어 있지만 길이 보이지 않았다

선돌 볼 것 없다더라 가지 말자라고 하는 사람이 있으면 떼놓고 가세요

새마을호의 꼬리 뚜껑이 점 점 멀어지고 있다

식사를 하고 나니 텅빈 주차장에 차들이 꽉차있었어요. 한반도 지형을 볼려면 왕복 30분정도 걸어야 합니다

밥은 투어료에 포함 안돼있으니 개인적으로 사먹어야 되요

고삐리 로켓트 거시기처럼 솟구쳐 올라야 합니다

워낙 뜨거워서 입천장이 데지않도록 조심하시구요

profile 케이양 |
늦게 봐서 죄송합니다 .오늘도 여전히 미세먼지가. 오늘 오후부터는 좀 없어진다고 뉴스에서 그러긴 했는데 그래도 마스크 꼭 챙기시고 맛있는 점심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
profile 해운대 도시재생센터 |
맛집 소문 믿고 갔다가 성공한 기억이 거의 없더군요. 여기도 마찬가진데, 대기표까지 동원할 정도로 잘 되고 있고요. 다슬기도 적고 국물도 그닥인데 반찬 중에 젓갈만 먹을 만하더라고요. 처음 몇 번 가다가 요즘은 다른 집으로 갑니다. 반찬보다 주메뉴인 다슬기 해장국이 맛있는 집으로요
profile 달향이 |
실버블루님 고맙습니다. 대형마트에서 바코드가 찍힌 물건들만 보다가 오랜만에 덤이 있고, 정이 넘치는 시골 장터를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아이들에게도 영월의 좋은 추억도 만들어 주었구요. 영월은 단종의 유배지라서 그런지 슬픔을 간직한 곳들이 많이 있네요. 낙화암은 다른 지역에도 있는데.궁녀들의 인생들이 가엽다는 생각도 듭니다. 실버블루님도 행복한 일요일 보내세요
profile 애나 |
오늘 잘보내셨지요?
profile 모노프리 |
구경거리도 많고 사진 찍을곳도 많은것 같아요. 7년동안 똥손이라니 남자들은 대부분 비슷한거 같아요 캬캬
profile 옥돌 |
눈썰미 좋다. 역시 디자이너 출신이 다르구만
profile 들꽃향기 |
퇴근하면서 남은 닭강정 생각을 했는데 없더군요 아까워서 다 먹었어 라고 하는 아내의 말이 어찌나 얄밉던지
profile 유자 |
profile MagicN |
진짜 날씨가 좋아서 더 오기 싫으셨겠어요 아니 숙소부터 날이 너무 좋은 것 같은데 역에서나 오일장 그리고 저 랜드마크 진짜 다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사진 찍기 좋은 곳이기도 하고! 카페도 비주얼은 진짜 끝장나는 것 같아요 첼쉬님 블로그보고 여행그대로 갔다오고 싶네요